모놀리식과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중 어떤 아키텍처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요즘IT에 기고했다. 아래는 기고한 글 일부이다.

애플리케이션의 아키텍처 스타일(모놀리식 vs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한 선택은 트렌드나 경쟁사의 특징을 따르기보다, 애플리케이션의 목표와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진다. (생략) 모놀리식 애플리케이션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기본 접근 방식이다. 그렇다면 마이크로서비스가 대세가 된 현재 모놀리식 접근 방식을 버려야 할까? 만약 모놀리식 애플리케이션에서 마이크로서비스로 전환하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 마이크로서비스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면 비즈니스의 이점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모놀리식과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비교하여 장단점을 살펴보고, 비즈니스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생략)

개발자라면 누구나 내가 설계하고 작성한 코드가 비즈니스에 큰 가치를 줄 때 성취감을 느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기술을 다루지만, 항상 비지니스를 염두해 두고 고민해야 함을 뜻한다. 이번 글을 참고하여, 현 비즈니스 상황에 최적화된 아키텍처를 선택할 수 있길 바란다.

아래 링크를 통해 원본 글을 볼 수 있다.

기고글 보러 가기

Originally published at https://giljae.com.

--

--

GS리테일에 입사 후 팀빌딩과 개발 문화를 구축한 경험에 대해서 요즘IT 매거진에 기고했다.

본 글은 요즘IT 매거진에 기고한 글의 일부를 가져왔다.

출처: https://unsplash.com/photos/Zyx1bK9mqmA

함께 할 동료가 모였으니 이제 실제 업무를 진행할 차례다. 개발팀은 잘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것부터 기술 변화의 빠른 속도를 따라가는 것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매력적이고 창의적인 팀을 구성하는 것이다.

어떻게 매력적이고 창의적인 팀을 구성할 수 있을까? 답은 간단했다.

“즐기게 놔두는 것이다.”

(생략)

아래 링크를 통해 원본 글을 볼 수 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738/

Originally published at https://giljae.com.

--

--